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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패치노트 10.6 변경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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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알고싶은 정보 입니다. 롤패치노트10.6 밸런싱 내용이 나왔습니다.

드레이븐,헤카림,케인,킨드레드,모르가나,라이즈,소라카,트위스티드 페이트,우르곳,베이가,제라스

아펠리오스 다리우스 가렌 세나 샤코 오공 등이 밸런싱 대상입니다.

누가과연 너프되고 버프되었는지 또 아이템변경은 어떤것이 있는지

롤패치노트10.6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서버의 안정화,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점검 일시 : 2020년 3월 18일(수) 06:00 ~ 11:00 (5시간 예정)
◆ 점검 영향 : 게임 접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일부 이용 불가
◆ 점검 내용 : 게임 서버 안정화 및 게임 업데이트

1.랭크 게임 포지션 자동 선택 밸런스

개인/2인 랭크 게임 대전 검색 시스템이 양 팀의 포지션 자동 선택 플레이어 수를 서로 다르게 구성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포지션이 자동으로 선택된 플레이어가 있는 팀에서 주 포지션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로만 이루어진 상대팀을 상대할 때 막막한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이 변경사항을 도입해 대전 검색 시간을 약간 늘려 양 팀에 포지션이 자동으로 선택된 플레이어가 배치되도록 했습니다. 가능하다면 플레이어 모두가 원하는 포지션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합니다. 포지션 자동 선택을 아예 제거해 버리면 대전 검색 시간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이 변경사항을 통해 포지션 자동 선택 플레이어가 있는 게임을 최대한 공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팀에 존재하는 사전 구성 팀 수에도 비슷한 변경사항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독립된 환경의 첫 테스트에서는 이 변경사항이 상당히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내 아주 안 좋은 방향으로 포지션 자동 선택 변경사항과 혼합되어 기존보다 더 MMR 차이가 심한 대전이 만들어졌습니다. 사전 구성 팀 밸런스 시스템은 계속된 조정을 통해 이른 시일 내에 출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모드에 따라 포지션 자동 선택 밸런스가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개인/2인 대전 검색에서만 이 변경사항을 도입했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결과를 보여준다면 다른 게임 모드에도 적용하겠습니다.

2.캐릭터 밸런싱 패치

챔피언

애니비아

R - 얼음 폭풍 '얼음 땡!' 효과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애니비아의 R - 얼음 폭풍 '얼음 땡' 효과(E - 동상의 피해량이 두 배로 증가하는 효과)의 일관성을 약간 조정하여 다른 스킬과 같은 시간 동안 유지되도록 했습니다.

R - 얼음 폭풍

얼음 땡 지속시간 23(이제 Q - 냉기 폭발의 얼음 땡 지속시간과 같음)

아펠리오스

절단검의 기본 회복량, 화염포의 미니언 대상 피해량 및 반월검의 강화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아펠리오스는 여전히 프로 경기에서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합니다. 일반 플레이어보다 프로 선수가 선호하는 기능의 위력을 추가로 감소시키고자 합니다.

절단검, 낫 모양 권총

고유 - 소생 회복량 입힌 피해량의 8~25% (레벨에 따라) 입힌 피해량의 3~20% (레벨에 따라)

화염포, 화염 방사기

고유 - 미니언 대상 광역 피해 광역 피해의 45% (9레벨) 광역 피해의 30% (9레벨)

반월검, 투척 무기

반월검 강화된 기본 공격 총 공격력의 30~173% 총 공격력의 24~164%

다리우스

W - 마비의 일격 추가 피해량이 감소하며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E - 포획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지만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상단 공격로 및 전사 아이템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다리우스는 너무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리우스를 약간 하향하면서 E - 포획을 조금 더 신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W - 마비의 일격

추가 물리 피해량 총 공격력의 50/55/60/65/70% 총 공격력의 40/45/50/55/60%

마나 소모량 30 40

E - 포획

마나 소모량 45 70/60/50/40/30

드레이븐

W - 광기의 피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숙련된 드레이븐 플레이어가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드레이븐을 상향하여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W - 광기의 피

이동 속도 증가 40/45/50/55/60% 50/55/60/65/70%

가렌

기본 마법 저항력 증가량 및 E - 치명타 계수가 감소합니다.

 

가렌의 빌드가 다양해졌으나 아직 목표했던 것보다는 부족합니다. 가렌이 공격적인 빌드를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능력치를 일부 하향했습니다. 가렌의 너무 강력한 위력도 조정이 필요하죠.

기본 능력치

마법 저항력 증가량 1.25 0.75

E - 심판

치명타 계수 50% 33%

헤카림

R - 그림자의 맹습 공포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헤카림이 최대 사거리에서 교전을 여는 위험을 감수할 때 주어지는 보상을 증가시켰습니다.

R - 그림자의 맹습

공포 지속시간 0.75~1.5(이동한 거리에 비례) 0.75~2(이동한 거리에 비례)

케인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으로 얻는 구체 획득량이 게임 시간에 따라 증가합니다.

 

10.5 패치에서 케인의 구체 획득 기능을 매끄럽게 조정했지만, 그 결과 케인이 변신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케인의 평균 변신 시간을 기존 변신 시간과 비슷하게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구체 획득 속도 게임 10~13분 정도에 케인의 구체 획득 속도가 최대 15%까지 증가합니다.

킨드레드

기본 공격력 증가량 및 마나 재생이 증가합니다. W - 늑대의 광기 회복량 및 R - 양의 안식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킨드레드는 상향에 굶주려 있습니다. 늑대와 양 모두 최근에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회복량과 성장력을 강화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2.26 2.5

마나 재생 6.972 7

W - 늑대의 광기

체력 회복량 잃은 체력에 비례해 32~100 (레벨에 따라) 잃은 체력에 비례해 49~100 (레벨에 따라)

R - 양의 안식처

회복량 200/250/300 250/325/400

모르가나

기본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E - 칠흑의 방패 보호막 흡수량이 낮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현재 조정할 필요가 없는 중단 공격로 모르가나보다는 서포터 모르가나의 능력치를 상향 조정합니다.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 330 335

E - 칠흑의 방패

보호막 흡수량 60/120/180/240/300 80/135/190/245/300

라이즈

기본 마나 재생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룬 감옥의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라이즈가 프로 경기에서 무조건 등장하는 것은 막을 필요가 있지만 현재 라이즈의 게임 후반 위력은 다소 부족합니다. 18레벨에 도달하면 아주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챔피언 중 한 명으로 라이즈의 위치를 확립하려 합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재생 증가량 0.8 1

W - 룬 감옥

피해량 80/100/120/140/160 80/110/140/170/200

세나

기본 지속 효과 - 면죄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감소하며 약화된 영혼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레벨에서 증가하고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현재 서포터 세나는 너무 강력하며 특히 탱커 챔피언과 함께할 때 더욱 압도적입니다. 영혼의 가치와 생성 주기를 하향하여 공격로에서 아군 탱커 뒤에 숨어 상대방을 계속해서 괴롭히기 힘들게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

영혼당 공격력 증가량 1 0.75

고유 - 약화된 영혼 재사용 대기시간 46/5/4(1/6/11레벨에서)

샤코

R - 환각으로 생성된 환영의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공격력 빌드를 사용하는 샤코는 너무 강력하기 때문에 약간의 하향이 필요합니다.

R - 환각

환영 기본 공격 피해량 총 공격력의 75% 총 공격력의 60%

소라카

Q - 별부름 별의 가호 회복량 및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제 상단 공격로의 골칫거리였던 소라카가 사라졌기 때문에 지난 패치에서 하향한 Q - 별부름의 위력을 일부 되돌렸습니다.

Q - 별부름

별의 가호 총 회복량 40/50/60/70/80 (+주문력의 30%) 50/60/70/80/90 (+주문력의 30%)

추가 이동 속도 10~20% 15~25%

트위스티드 페이트

W - 카드 뽑기의 푸른색 카드 및 붉은색 카드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게임 후반에 황금색 카드 외에 다른 카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 - 카드 뽑기

푸른색 카드 주문력 계수 50% 90%

붉은색 카드 주문력 계수 50% 60%

우르곳

Q - 부식성 폭약의 둔화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E - 경멸의 기절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우르곳은 제일 먼저 W - 심판의 원 스킬을 최대 레벨로 올리기 때문에 다른 스킬은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우르곳의 군중 제어 능력을 약간 상향하여 강인함이 높은 적에게도 스킬 연계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부식성 폭약

둔화 지속시간 11.25

E - 경멸

기절 지속시간 0.751

베이가

기본 공격력, 공격력 증가량 및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Q - 사악한 일격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작은 친구를 위한 작은 상향입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력 50.71 52

공격력 증가량 2.625 2.7

방어력 22.55 23

Q - 사악한 일격

기본 피해량 70/110/150/190/230 80/120/160/200/240

오공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로 증가하는 능력치가 적 챔피언이 근처에 있을 때 적용되지 않고 전투 중일 때 적용됩니다. W - 분신 전사를 사용하면 오공이 돌진하고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을 따라합니다. R - 회전격을 두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의 주목적은 오공에게 속임수를 활용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오공의 전투 패턴을 더 다양하게 만들고 상대방을 압도하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공이 드디어 적을 한 방에 처치하는 것이 아니라 속임수를 이용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서 오공의 돌격형 전사, 상단 공격로 및 정글 빌드를 강화했습니다. 오공의 중단 공격로나 암살자 빌드는 강력하지만 플레이하거나 상대할 때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기 때문입니다. 드디어 오랜 기다림이 끝났습니다.

기본 능력치

마법 저항력 32.1 28

체력 577.8 540

마나 265 300

마나 증가량 38 45

추천 아이템 오공의 돌격형 전사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업데이트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

방어력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4/6/8 (1/7/13레벨)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5~11 (레벨에 따라)

삭제마법 저항력 이제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오공의 마법 저항력이 4/6/8 (1/7/13레벨)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체력 재생 이제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5%를 회복합니다.

신규거울 속의 사람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62.5% 증가합니다. (최대 8번 중첩되며 500%까지 증가)

Q - 파쇄격

추가 기본 공격 피해량 10/40/70/100/130 (+총 공격력의 0/10/20/30/40%) 30/55/80/105/130 (+추가 공격력의 50%)

추가 공격 사거리 125 75/100/125/150/175

신규신속한 타격 스킬 사용 속도가 오공의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편의성 개선 스킬 아이콘에 강화된 공격의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신규분신 재사용 대기시간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Q - 파쇄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9/8.5/8/7.5/7

W - 분신 전사

신규일종의 강인한 심장 벽을 넘을 수 없는 300거리의 돌진이 추가되었습니다.

은신 지속시간 1.51

삭제펑! 이제 오공의 분신이 사라질 때 주변에 광역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20/19/18/17/16

마나 소모량 50/55/60/65/70 60

신규분신 피해량 감소 이제 오공의 분신이 오공의 기본 공격 및 궁극기를 따라 하지만 50/55/60/65/7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분신 기본 공격 분신이 오공이 가장 최근에 공격한 적을 공격합니다.

신규분신 Q - 파쇄격 분신의 다음 기본 공격이 강화됩니다.

신규분신 E - 근두운 급습 분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신규분신 R - 회전격 분신이 회전하기 시작하며 처음 궁극기를 사용했을 때 공중에 뜨지 않은 적을 공중에 띄웁니다.

E - 근두운 급습

피해량 65/100/135/170/205 (+추가 공격력의 80%) 물리 피해 80/120/160/200/240 (+주문력의 80%) 마법 피해

추가 공격 속도 30/35/40/45/50% 40/45/50/55/60%

공격 속도 증가 지속시간 45

재사용 대기시간 810/9.5/9/8.5/8

마나 소모량 45/50/55/60/65 30/35/40/45/50

돌진 후 대상과의 거리 0 75

R - 회전격

신규회전 두 배로 이제 오공이 궁극기를 사용하고 8초 이내에 궁극기를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사용할 때도 적을 공중에 띄웁니다.

공중에 띄움 지속시간 10.75

회전 지속시간 42

초당 피해량 20~200 (+총 공격력의 110%) 최대 체력의 4~8% (+총 공격력의 110%)

회전 이동 속도 5~40% (회전 지속시간에 비례) 20%

회전 취소 스킬 사용 후 1스킬 사용 후 0.5

피해 주기 0.50.25(피해를 입힐 때마다 정복자 중첩 증가)

회전 중 대상 지정 시 거리 175 50 (오공이 대상에게 더 가까이 이동)

신규어디 한 번 움직여 볼까 이제 오공이 다른 스킬을 사용하여 궁극기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빙그르르 돈다 E - 근두운 급습으로 증가한 오공의 공격 속도가 회전하는 동안 초기화됩니다.

편의성 개선 스킬 아이콘에 회전 지속시간 및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제라스

W - 파멸의 눈 중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비전 의식의 구체 하나당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제라스의 정확한 스킬 저격 능력을 강화하여 숙련된 제라스 플레이어가 스킬을 적중을 위해 노력한 것에 대한 보상을 주고자 합니다.

W - 파멸의 눈

중심 피해량 50% 증가 66.7% 증가

R - 비전 의식

구체 하나당 피해량 200/240/280 (+주문력의 43%) 200/250/300 (+주문력의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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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챔피언

정글 챔피언의 수를 늘리기 위한 세 번째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모르가나는 자신의 주 포지션이 상향되었을 뿐 아니라 정글러로 활용될 수 있도록 특정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정글 챔피언 변경사항이 가져오는 변화가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 너무 큰 영향을 주고 있지 않은지 주의 깊게 주시하고 있으며 정글 챔피언 수가 의도했던 대로 다양해졌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몬스터 대상 기본 지속 효과 - 불길 피해량 120%

모르가나

몬스터 대상 W - 고통의 그림자 피해량 150%

몬스터 대상 Q - 황혼 강습 최대 피해량 75/100/125/150/175 120/140/160/180/200

티모

Q - 실명 다트 실명 지속시간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지속시간 100% 증가

몬스터 대상 E - 맹독 다트 피해량 150%

요릭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길잡이 장례식 이제 요릭이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되며 안개 망령이 몬스터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자이라

몬스터 대상 식물 피해량 150%

3.몰아주기 전략

몰아주기 전략은 모든 실력대의 개인/2인 대전에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더 강력한 제한을 적용하여 단독 라인에 있는 플레이어가 골드와 경험치를 포기하지 않도록 합니다. 몰아주기 전략을 사용하지 않는 플레이어에게는 이 변경사항이 아무 영향을 주지 않을 겁니다.

고유 - 괴물 사냥꾼

미니언 골드 페널티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3골드씩 줄어듭니다. 게임 시간 14분 초과 시 골드 감소 효과는 사라집니다.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3골드씩, 경험치가 50%씩 줄어듭니다. 게임 시간 14분 초과 시 이 효과는 사라집니다. (현재 게임 내 툴팁에는 골드 감소 효과만 사라지는 것으로 잘못 표시되고 있습니다.)

상단 공격로의 중요성 후속 조치

10.5 패치에 적용한 상단 공격로 변경사항에 이어 이번 패치에서는 죽음의 무도와 순간이동을 조정했습니다. 이 조합을 통해 공격로 단계를 끝내고 내려오는 상단 공격로 챔피언들이 게임 중후반에도 계속해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상단 공격로의 중요성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순간이동에 적용되는 변경사항은 게임 초반 공격로 유지에 사용되기보다 게임 후반에 스플릿 푸시 또는 적을 기습하는 데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죽음의 무도

아이템 조합식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곡괭이 + 흡혈의 낫 + 625골드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군단의 방패 + 흡혈의 낫 + 500골드

능력치 공격력 8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공격력 50,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실제로 입은 피해의 30%가 일정 시간에 걸쳐 지속되는 고정 피해로 전환됩니다. 실제로 입은 피해의 30%(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20%)가 일정 시간에 걸쳐 지속되는 고정 피해로 전환됩니다.

순간이동

재사용 대기시간 360420~240(레벨에 따라)

신규나 잡아봐라 순간이동에 성공하면 챔피언의 레벨에 따라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50% 증가합니다. (6레벨, 11레벨에 10%씩 증가)

 

이상 롤패치노트 10.6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 롤 모든챔피언 공략이 있으니 살펴보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롤 시즌10 리신 룬 템트리 카운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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