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고싶은 정보입니다.
오늘은 안양시 재난기본소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한 조례가
지난 4월 21일에 제정되었으며 오는 4월 27일 조례를 공포할 계획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가장 편리하게
안양시 재난기본소득을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안내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대상
▶ 조례 공포일(2020. 4. 27.) 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안양시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내국인
▶ 단, 4월 27일 ~ 신청기간까지 출생자는 포함(신청 시 출생증명서 제출)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기간 및 방법
▶ 신청자 : 본인, 세대원, 대리신청자
※ 경기도와 동일
▶ 신청 기간 : 2020. 5. 11.~7. 31.
▶ 신청 장소 및 방법 :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신청자 직접 방문
▶ 준비물 : 신분증, 신청서, 위임장(대리 신청),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신청서, 위임장,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수령하여 작성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방법
▶ 신청 즉시 현장에서 1인 1장의 선불카드 수령(5만 원)
▶ 카드사용 기한 : 2020. 6. 2.~9. 30.(10. 1.부터 사용 불가)
※ 5월 중에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농협과 협의 중이며, 변경되는 사항은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사용 매장
▶ 지역화폐 가맹점(연매출 10억 원 이하, 안양시 소재 영업소)
※ 사용제한 : 연매출 10억 원 초과업체, 대형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
타 시군과 비교하여 지급이 지연되고 있어 시민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음에
다시 한번 양해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과 대상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 다른 좋은 정보 많이 있으니 천천히 살펴보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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